2023-01-19 개발 일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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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졸업작품 몽글몽글뚝딱뚝딱

    해당 글은 졸업작품을 개발하는 과정을 일지로 기록해놓은 것입니다.

    오늘 하려던 일

    💡 한 줄 정리: 기름 펫의 특성 및 스킬의 바탕은 구현 완료, 조금의 디테일
    • 펫 스킬 사용 시 마우스 커서 색 변경
    • 기름 펫 액티브 스킬: 해당 포인트에 좌클릭 시 기름 덩어리가 포물선으로 떨어지는 것 구현

    오늘 한 일

    1. Alt 눌렀을 때 마우스 커서 이미지 변경 ⇒ 펫 사용 중임을 나타냄
    2. 기름 펫 액티브 스킬로 기름 덩어리 던지는 것 구현 ⇒ 다트윈 넣고 오일에 Oil PhysicMaterial 넣어서 기름 느낌을 주려고 했는데 미끄러지는 티가 안남
    3. 기름 펫의 패시브 스킬로 불에 붙는 모습 구현 (아직 부족)

    결과

    ⇒ 기본적인 기름 펫의 특성 및 스킬의 바탕은 모두 구현 완료

    ⇒ 디테일만 남음

    ⇒ 기름 펫 기름 덩어리 느낌 살리려고 만든 Liquid 셰이더인데 잘만들어지긴 했는데 생각했던 모습이 아니라 기름 느낌 살리기 실패,,, (기름보다는 포션 같은 곳에서 쓰일 듯)

     

    ⇒ 공동작업 때 위 셰이더 대신 waterball 셰이더를 만들어 봄 얼핏보면 골프공 같긴하지만 아까보다는 괜찮아 진 듯

     


    구현된 모습

     

    펫 스킬 사용 준비 상태 시 마우스 커서 바꾸기

    펫 스킬 사용 준비 시 커서 에임 커서로 이미지 변경


    기름 펫 액티브 스킬

    기름 펫 액티브 스킬 - E를 누르고 좌클릭 누르면 해당 포인트로 기름 덩어리 날아감

     

    근데 디테일이 부족해도 너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낌

     

    골프공 같지만 기름 액체 느낌을 주고 싶었음...
    수치 조정 후 - 나쁘지 않음

    (+ 기름덩어리가 바닥에 닿으면 흩어지는 것까지는 구현, 근데 저걸 기믹에 적용하는게 문제)


    기름 펫 패시브 스킬

    캡슐(불 물체)에 부딪히면 불 붙는 기름의 패시브 스킬 구현
    실제 불 이펙트에 적용해 봄 일단 눈에 보이는 걸로는 색 밖에 없음(10초 뒤 불 꺼짐)

     


    참고 자료

    액체 셰이더 참고한 자료 - 액체 셰이더 참고한 자료

    기름 덩어리가 흩어지는 시스템 참고한 자료 - 바닥에 흩어지는 Ink System 참고한 자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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